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에 가래가 항상 붙어 있는 것 원인이 무엇일까?
    건강 정보 2021. 2. 8. 11:50
    반응형

    목에 가래가 항상 붙어 있는 것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목에 가래가 생기게 되면 이물감 때문에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가래를 뱉어내기 위해 계속해서 헛기침을 하게 됩니다. 가래가 생기는 원인은 흔히 알고 있는 감기 증상 때문일 수도 있지만 목에 가래가 항상 붙어 있는 것은 다른 질병이 나타나는 전조 증상이 될 수 있으니 건강 상태를 자세히 점검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목에 가래가 항상 붙어 있는 것 원인?

     

    1. 인후두염

    목에 가래가 항상 붙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인후두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인후두는 음식물이 내려가는 식도와 공기가 들어가는 기도를 구분짓는 신체기관입니다. 인후두는 목과 기관지의 입구에 위치하며, 외부 자극에 예민한 기관이기 때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이 되고, 염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큽니다. 

     

    인후두염의 초기 증상은 가래가 낀 것처럼 인두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기침이 나오는 등의 증상이라 감기라 생각하고 

    가볍게 넘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초기에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만성후두염이 될 수 있으니 목에 가래가 항상 붙어 있는 것이 느껴지고, 목이 쉬거나 기침이 계속 나온다면 인후두염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후비루 증후군

    목에 가래가 항상 붙어 있는 것의 두번째 원인으로는 후비루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비염이나 축농증 등의 증상이 점점 심해져 코의 점막이 건조해지면 후비루 증후군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후비루 증후군에 걸리게 되면 코 안에서 분비되는 점액이 목 뒤로 넘어가는 느낌을 자주 느끼게 되며, 콧물이 나고, 헛기침을 자주 하게 됩니다. 또한 점액이 인두에 고이거나 목 뒤로 넘어가기도 합니다. 후비루 증후군은 만성 기침의 원인은 물론 목에 가래가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목에 가래가 항상 붙어 있는 느낌이 난다면 병원에서 전문의의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목에 낀 가래 없애는 방법

     

    목에 가래가 항상 붙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가래 없애는 방법을 통해 가래를 삭여주는 것이 목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목에 낀 가래를 없애려면 목을 따뜻하게, 그리고 항상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고, 가습기를 사용해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평소 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갖고 있다면 도라지 차나 대추차 등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