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머리 비듬 없애는 법 5가지 따라해보세요!
    생활 정보 2021. 3. 4. 12:11
    반응형

    머리 비듬 없애는 법 5가지

     

    머리를 감았는데도 간혹 머리에 비듬이 있는 걸 발견하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 머리에 비듬이 생기게 되면 외관상 청결하지 못한 느낌을 주게 될뿐만 아니라 계속 신경이 쓰여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오늘은 비듬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머리 비듬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듬이란?

    비듬은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피부 질환으로 어떤 이들은 붉어지거나 염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비듬은 크게 건성비듬과 지성비듬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건성비듬은 건조하고 어깨에 쉽게 떨어지는 비듬으로 겨울철에 많이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성비듬은 건성비듬보다 조금 끈적거리며 두피와 머리카락에 붙어있습니다. 

     

    머리 비듬 없애는 법

     

    1. 올바른 샴푸 방법으로 두피와 머리카락 씻기

    샴푸 시 두피를 빡빡 씻는 경우가 있는데요. 깨끗하게 머리를 감는다고 손톱을 세워 두피를 너무 빡빡 씻게 되면 두피에 손상을 일으키고, 두피에 필요한 피지까지 씻어내어 비듬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샴푸할 때는 적당한 세기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중요하며, 땀이나 두피냄새로 하루에 2회 이상 머리를 감는 것은 피해주어야 합니다. 샴푸는 1일 1회, 아침이나 저녁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두피케어 샴푸 사용하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샴푸들은 대부분 계면 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 세정력이 강한 편입니다. 이러한 샴푸는 두피에 자극을 주어 비듬을 만들어내기 쉬우므로 비듬이 많은 분들은 자극이 적은 두피케어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경우, 잘 헹궈주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 두피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깨끗하게 씻어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충분한 수면 시간 갖기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두피도 피부처럼 수분이 적어지고, 건조해져 비듬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머리 비듬을 없애고 싶다면 되도록이면 6시간 이상 숙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침에 머리를 감기보다 밤에 머리를 감아 두피가 청결한 상태로 잠자리에 드는 것이 머리 비듬 없애는 법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올바른 식습관 갖기

    기름기 많은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두피의 피지 분비를 촉진시켜 지성 비듬이 생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을 줄이고, 생선, 버섯, 계란 등 비듬 방지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타민B가 함유된 음식들은 머리 비듬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므로 비타민B 영양소가 함유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분은 비듬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초콜릿과 과자 등 단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5.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두피의 수분을 증발시켜 건성 비듬을 만들 수 있으며, 남성 호르몬을 증가시켜 과도한 피지 분비로 지성비듬을 만들기도 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적절하게 해소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될만한 글

    2021/03/03 - [생활 정보] - 염색전 머리감기 해야할까? 말아야할까?

    2021/03/01 - [생활 정보] - 탱탱한 컬 유지하며 파마 오래 가는 법 6가지

    2021/02/23 - [생활 정보] -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하루에 얼마나 자랄까?

    2021/02/24 - [생활 정보] - 잠 안올 때 자는법 이렇게 따라해보세요!

    2021/02/26 - [생활 정보] - 피부 뒤집어졌을때 해결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